국내여행 / / 2022. 1. 14. 10:41

구포시장 맛집 - 강대감 손칼국수 (주차장 정보)

썸네일

 

부산 및 인근 지역에 살고 계신다면, 구포시장 방문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 마실 삼아 오랫만에 다녀온 구포시장 맛집 강대감 손칼국수 정보와 해당 구포시장에 방문 시 주차할 곳을 찾아 고민이 많으신데요. 제가 항상 주차하는 구포시장 주차장 정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포시장-사진

 

최근 애들 학업 때문에 잘 가지 않지만, 캠핑을 10년 넘게 다닌 가족입니다. 횟수로 보면 100번을 넘어 150번은 넘어갈 것 같은데요. 항시 캠핑을 가게 되면, 그 지역의 5일장 날짜에 맞춰 캠핑을 다닙니다.

 

 

시장에 가면 먹거리나 볼거리도 많지만, 그 지역의 특성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 애들이 크면서 캠핑을 못가니 시장에 가는 횟수도 많이 줄었네요. 그런 이유로 오늘은 애들을 데리고 구포시장 맛집 칼국수 집으로 마실을 다녀와 봤습니다.

 

목 차

  • 구포시장 맛집 - 강대감 손칼국수
  • 구포시장 주차장

 

 

강대감 손칼국수

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화려하고 엄청 맛이 잇는 맛집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가격도 3,500원짜리 칼국수 딱! 그 정도인데요. 사실 이 맛에는 옛날 맛이 녹아있습니다. 무심한 맛 같지만, 한 그릇 먹고 나면 행복해지는 그 맛?이 느껴지는 맛집입니다.

 

강대감-손칼국수-사진

 

 

실내 분위기

딱! 시장분위기가 나죠! 저는 이러한 분위기를 좋아합니다. 깔끔한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제 아내도 시장에서 느껴지는 이런 느낌은 상당히 좋아라 하는 편입니다. 오랜만에 시장에 제 두 딸도 데려와서 그런지 매우 좋네요.

 

강대감-손칼국수-내부-사진강대감-손칼국수-내부=사진

 

 

강대감 손칼국수 메뉴

이제 실내에 들어왔으면, 주문할 메뉴를 선정해야겠지요! 오늘 저희 가족이 시킨 건, 쌀쌀한 날씨에 통일해서 손칼국수 3개를 시켰습니다. 이것만으로는 살짝 부족할 것 같아, 만두 4개도 시켰습니다.

 

 

자세히 보니, 세트 메뉴 중 "칼국수+만두 세트"가 보이네요. 1사람분은 요 세트로 시키면 되겠네요.

강대감-손칼국수-메뉴-사진

 

 

엄청 매운 양념

칼국수에 넣어 먹는 다대기인데, 엄청 매운가봐요! 양념통 위에 "엄청매운양념"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저는 사실 매운 걸 전혀 못 먹는 편인데. 제 아내는 매운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매운 걸 못 먹는 제 기준에서는 재채기가 나올 정도의 맵기였다면, 제 아내는 딱 맛있게 맵다고 하네요!

구포-강대감-손칼국수-매운-양념-사진구포-강대감-손칼국수-매운-양념-사진

 

 

손칼국수, 만두 등장

자! 드디어 손칼국수와 만두가 나왔습니다. 각각의 맛을 평가해야하는데요. 사실 손칼국수의 맛은 그 어떤 칼국수 맛에 비해 떨어지지도 모자라지도 않는 맛입니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매우 좋은 품질의 칼국수라고 할까요?

 

3,500원짜리 손칼국수 아마 주변에 찾기 힘드실겁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퀄리티가 매우 높다고 생각되는데요. 다만, 만두의 경우 기성제품으로 보이는 것 같아, 솔직히 칭찬을 못 드리겠습니다.

 

제 아내의 말이 앞서 보여드렸던 엄청 매운 양념을 넣어서 먹는 게 한 세트라고 하네요! 육수의 맛도 진해지고, 매우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다만, 저는 패스입니다.

 

 

구포-강대감-손칼국수-사진구포-강대감-손칼국수-만두

 

추운 날씨에 사실 이만한 게 없죠. 칼국수 양도 많아서, 양이 많지 않는 4인 가족이라면 칼국수 3개만 시키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집이 구포국수에서 오래된 맛집이라서 소개하는 리뷰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특별난 맛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을 생각하면 추천할 수 있는 그러한 맛집이라고 할까요.

구포-강대감-손칼국수-사진구포-강대감-손칼국수-사진

 

 

 

구포시장 주차장

사실 구포시장 방문을 원하시는 가족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러한 오래된 시장들은 사실 공영주차장이 있다고 해도, 주차하기가 쉽지 않아 방문을 꺼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제가 추천하는 사설 구포시장 주차장 장소가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은 아니지만, 구포시장 접근성도 좋아 항상 가족과 여기에 주차를 하게 되는데요. 그 장소는 바로 여기입니다.

 

 

https://place.map.kakao.com/8561096

 

GS더프레시 구포점

부산 북구 낙동대로1780번길 106 (구포동 654-11)

place.map.kakao.com

 

주차료는 사실상 저렴하진 않습니다. 시간당 2000원을 받는데요. 하지만, 제 가족의 경우 구포시장에서 먹거리를 싸들고 최종, 해당 GS더프레시 슈퍼에서 장을 보고, 주차료 할인을 받는 것으로 주차료를 면제 받고 있습니다.

 

사실상 주말 장을 여기서 가볍게 보고 오는 것이죠. 슈퍼에서 장도 보고, 구포시장 구경도 하는 것인데요. 만약 저희 가족처럼 구포시장을 방문하신다면, 구포시장 주차장으로 이만한 곳도 없을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