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가습기는 프롬비 제품입니다. 이번에 저희 직원 실수로 발생한 프롬비 가습기 고장 상황에 대해, 해당 제조사인 프롬비 가습기 AS 후기를 남기고자 하오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사용자의 부주의로 발생한 물 유입으로 인한 고장에 대해, 새 상품으로 대체하여 주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대응해 준 해당 제조사 프롬비 AS에 대한 좋은 사례를 언급하는 글입니다.
목 차
- 프롬비 가습기 고장 발생
- 프롬비 가습기 고장 대처
- 프롬비 가습기 고장 AS 정보
프롬비 가습기 고장 발생
저희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롬비 가습기 제품의 모델명은 FC183 모델을 가진 대량 가습기 모델입니다. 해당 모델을 구입한 지는 대략 6개월 정도 소요되었음을 참고 바랍니다.
이번에 프롬비 가습기가 고장나게 된 사유는 다름이 아닌, 분무부위의 세척 때문입니다. 해당 직원이 보다 깨끗하게 사용하기 위하여 분무 부위를 세척하던 중 기기 내부속으로 본인도 모르게 물이 유입된 것으로 보이며, 아래와 같은 동작이 발생하였습니다.
- 당일 고장상황 : 전원은 인가되지만, 가습 분무가 전혀 이루어 지지 않음
- 3일 후 고장상황 : 전원 자체가 인가되지 않음
프롬비 가습기 고장 대처
고장이 발생한 당일 제품에 표기된 소비자 보호실, 즉 프롬비 AS 센터로 전화하여 해당 동작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드렸으며, 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대처 회신을 받았습니다.
- 전원을 끄고, 콘센트을 뽑아 준다
- 그늘에서 대략 1~3일 정도를 말려준다
- 이후 재동작 후 동작이 되지 않으면 AS센터로 재연락 바란다.
이에 대하여, 대략 주말 3일 정도를 지나 전원 재인가를 해보았으나, 단순히 가습 분무만 안되는 것이 아니라, 전원 인가가 되지 않음. 이에 대하여, 프롬비 AS 센터에 재연락을 하였고, 이에 대한 처리 결과를 아래와 같이 받음
- 사용자 부주의지만,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
- 새 제품 발송 편에, 고장난 제품을 보내달라
사용자측의 부주의로 발생한 해당 건에 대하여, 새 제품으로 교환해준다는 사실이 믿기지가 않았지만, 대략 2일 이후에 도착한 새 제품을 보고, 해당 프롬비 제조사에 대한 매우 고마움을 느끼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상 당시에는 잘 모르는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하였지만, 현재 AS 처리 상황을 보고 머리속에 좋은 인상으로 자리 잡은 상황입니다.
프롬비 가습기 고장 AS 정보
이번 저희 경우가 모든 사용자의 부주의에 대한 전량 교환을 해준다는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프롬비 가습기 고장 AS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제품 수령 후 7일 이내 - 제조사 과실 (새상품 교환), 고객 과실 (보상판매 1회)
- 구매일로부터 6개월 이내 - 제조사 과실 (새상품 교환, 단 배송비 5천원 부담), 고객 과실 (보상판매 1회)
해당 프롬비 가습기 고장 AS 관련하여, 2가지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 유선 AS 접수 - 1688-6357
- 홈페이지 AS 접수 - 프롬비 AS접수 홈페이지
이상, 프롬비 가습기 고장 AS와 관련한 일련의 후기들을 정리하여 드렸습니다. 생각지도 않은 중소기업의 AS 대처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함을 느끼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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